• 운영체계
  • 실천 프로그램
  • 고객만족
  • 사회공헌과 환경경영
  • 인재육성과 관리체계

신기업
문화구축

  • 윤리경영
    추진계획
    • 윤리경영 추진계획 수립
    • 소속별 윤리경영 실천계획 수립
    • 분야별 실행계획 수립
  • 윤리경영
    실천활동
    • 윤리경영 교육/캠페인
    • 윤리규범 및 추진조직 제정
    • 사회공헌, 제도개선 수행
  • 윤리경영
    환류활동
    • 윤리경영 성과공유 및 피드백
    • 윤리활동 내부평가 및 보상
    • 부진소속 멘토링 교육 시행
  • 윤리경영
    모니터링
    • 자체 청렴도 조사운영
    • 위기관리 점검회의
    • 윤리시스템 운영 및 성과측정

윤리경영
공감대형성

  • 윤리경영
    실천의지
    • 성년 도시공사 도약을 위한 다짐대회 및 윤리규범 준수서약
    •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이행 다짐서 창구 지속운영
  • 예방적
    윤리시스템
    • 행동강령 로그인 제도 시행
    • 건설현장 의사소통함 설치 운영 및 간담회 개최
  • 윤리경영
    캠페인
    • 명절 선물 안주고 안받기 캠페인
    • 윤리경영 실천 청렴문자 전송
    • 청렴메세지 릴레이 운동
  • 윤리교육
    및 워크숍
    •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청렴·윤리교육
    • 생애주기별 및 사이버 청렴교육 의무화
    • 청렴나눔방 운영

고객만족

  • 고객서비스 전문화를
    위한 CS역량 강화
    • 고객지향적 CS 인재양성 -고객서비스 전문화
    • 맞춤형 CS교육 프로그램 운영
  • 고객제안 및 참여
    활성화
    • 고객 경영참여 확대
    • 경영정보 적극제공 - 통합경영공시 확대
    • 다양한 고객참여 제도운영(고객제안)
  • 고객서비스 개선
    • VOC반영한 지속적 제도 개선
    • 고객입장에서 시민의 소리 적극 참여
    • 방문고객에 대한 원스톱 시스템 업무처리
  • 고객만족 인프라 장비
    • 업무단계별 고객분석 및 CS개선계획 수립시행
    •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CS추진 조직정비

신뢰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 전략체계
    • 공사의 사업특성과 강점 활용
    •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
    • 지자체 등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
  • 활동
    • 공공부문 연계
    • 사회적 약자 지원
    • 지역사회 공동참여
    • 환경보존 프로그램 운영
  • 성과공유
    • 지역사회와 성과 공유
      (지자체, 지역봉사기관등)
    • 활동평가 및 모범사례 발굴
    • 사보발간 및 홍보 등
  • 인프라
    • 드리움봉사단 조직 확대
    • 기금조성 운영/관리
    • 전문인력 양성

높은 윤리관과
공정한 자세로
직무수행

  • 고객중심사고
    • 고객만족 및 친절 서비스 교육
    • CS아카데미 개설 및 교육
  • 윤리/품위유지
    • 기업윤리교육
    • 리더십 교육
    • 초청강사특강
    • 성희롱 예방교육
    • 독서소양교육
  • 핵심역량강화
    • 직무역량 강화
    • 사이버 어학교육
    • 국내외 석박사 과정 등
  • 윤리의식확산
    • 계층별 특성화 교육
    • 전문가과정 교육
    • 경영진 워크숍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