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소식
대전도시공사, 전 직원 대상 CS교육 실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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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홍보비서팀 | 작성일 | 2025-06-11 |
대전도시공사, 전 직원 대상 CS교육 실시
시민 중심 응대역량 강화와 서비스 혁신으로 고객만족 실현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CS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객 접점에서의 응대 품질을 높이고 시민 중심의 서비스 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행복을 위한 따뜻한 고객 응대’를 주제로 진행된 교육은 하루 동안 총 3차례에 걸쳐 본사, 오월드, 환경에너지사업소에서 집합교육 형태로 진행됐으며 총 182명의 직원이 참석했다. 교육에서는 ▲공감형 커뮤니케이션 기술 ▲친절한 첫인상과 응대 태도 ▲민원 및 갈등 상황 대응법 등을 주제로 실습과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오픈채팅을 활용해 강사와 실시간 소통하고 문제풀이를 진행하며 고객 응대 실천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소비자중심경영(CCM)의 개념과 인증 제도를 이해하고, 공사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추진 방향과 기대효과를 전 직원이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공사 최고고객책임자(CCO) 정해교 경영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단순한 친절 교육을 넘어, 시민과의 접점에서 공감하고 소통하는 태도를 실천하기 위한 과정이었다”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시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조직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하반기에도 실무 중심의 CS 프로그램을 이어가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만족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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