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O 홍보

당신 곁에 언제나 대전도시공사가 함께 합니다.

공사소식

검색입력
전체 230개, 현재페이지1/23
  • No.230 View 6 Date. 2024-07-22 10:54:20.0 150만원대 대전 서구 평촌산업단지 분양 개시새글

    150만원대 대전 서구 평촌산업단지 분양 개시

     

    도시공사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조성원가 인하해서 공급”

    총72필지 가운데 34필지 1차 공급

    전용도로개설 서대전·계룡IC와 5분내 연결 등 물류강점

     

    □ 34필지 1차 공급

     대전 서구 평촌지구일반산업단지(이하 평촌산업단지)가 분양을 시작한다.

    대전시 서구 평촌동, 매노동, 용촌동 일원 85만9천㎡에 총사업비 3,318억원을 투입해 조성하고 있는 평촌산업단지는 2016년 사업에 착수해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사업시행자인 대전도시공사는 평촌산업단지 62필지의 산업용지 가운데 1차분 34필지에 대해 오는 8월 12일부터 분양신청을 접수받는 등 본격적인 분양절차에 들어갔다.

     

     조성원가 인하 공급 결정

     평촌산업단지는 총72필지(산업용지 62, 물류시설용지 1, 복합시설용지 9)가 공급되며 3.3㎡당 분양가는 159만원으로 결정됐다. 대전도시공사는 자재비 급등 등 조성공사비 상승에 따른 분양가격 인상요인이 있었지만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시정목표에 부응하는 취지에서 조성원가를 인하해 용지를 공급하기로 했다. 

     

     최근 크게 상승한 토지보상가격이나 공사비용 등을 고려할 때 대전권에서 150만원대에 공급되는 마지막 산업용지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대체적인 의견이다.

     

     산업단지 전용도로 개설

     평촌산업단지는 전국주요도로와 사통팔달로 연결되는 대전의 지리적 장점을 누릴 수 있어 물류경쟁력이 최상위권에 있으며 3.2km의 산업단지 전용도로를 통해 서대전IC, 계룡IC와 5분내에 연결이 가능하다. 

     

     분양공고 이전부터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들의 문의가 이어졌고 이미 8개 업체가 19필지에 대한 입주협약을 체결한 바 있어 이들에게는 수의계약을 통해 우선 공급할 계획이다.

     

     대전도시공사는 1차 공급하는 34필지의 분양상황에 따라 나머지 필지의 공급시기를 결정하기로 했다.  문의 대전도시공사 보상분양팀 530-9121.

     

     

    ■ 분양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주및분양신청

    (신청예약금납부)

    2024.08.12. ~ 08.20

    관련법령 입주자격 및

    제조코드 확인 등

    입   주   심   사

    2024.08.21.~08.29

    심사일로부터 7(공휴일포함)

    입주우선순위

    및 추첨

    결   과   발   표

    2024.08.30

    심사종료일 다음날

    입주업체 통보

    (대전시->공사)

    입주계약  체결

    2024.09.09.~09.13

    발표일 다음날부터 7(공휴일제외)

    입주계약서

    분양계약  체결

    분양계약서

    (계약금10%)

     

  • No.229 View 15 Date. 2024-07-18 16:50:49.0 대전도시공사, 어린이와 함께 '청정 도안' 만듭니다

    대전도시공사, 어린이와 함께 '청정 도안' 만듭니다

     

    도안신도시 초등학생 대상 크린넷 시설과 쓰레기 배출요령 등 환경교육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는 쓰레기의 무분별한 배출을 예방하고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도안신도시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과 함께하는 청정 도안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전문강사와 도안크린넷사업소 직원들이 도솔초, 원신흥초, 봉명초를 방문해 학생 460여명을 대상으로 크린넷 시설 안내, 쓰레기 배출요령, 분리배출 방법과 함께 세계적인 현안인 기후변화와 지구온난화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공사 관계자는 “환경보전을 위한 조기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공사에서 운영 중인 크린넷 시설의 운영방식과 쓰레기 배출에 대해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환경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No.228 View 19 Date. 2024-07-17 16:50:21.0 대전도시공사, 임대아파트 입주민 범죄피해 예방교육 실시

    대전도시공사, 임대아파트 입주민 범죄피해 예방교육 실시

     

    보이스피싱·스미싱 등 사이버범죄 대응요령 교육으로 입주민 피해예방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는 11일 법동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한마음 아파트 입주민 대상 범죄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공사와 대전경찰청이 체결한 '범죄로부터 안전한 대전'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한마음아파트를 시작으로 7월 중 보라·송강마을아파트 등 총 3곳에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최근 보이스피싱ㆍ스미싱 등 사이버범죄 실제 피해사례와 피해 시 대응요령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공사 관계자는 “임대아파트 입주자 70% 이상이 고령자로 범죄에 대한 정보가 적고 경각심이 낮아 사전 예방교육이 절실하다”며, “교육과 함께 SNS, 게시판 등을 활용해 입주민 피해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공사는 향후에도 대전경찰청과의 협업을 통해 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범죄예방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 No.227 View 18 Date. 2024-07-16 17:07:42.0 대전도시공사, ‘탑립ㆍ전민지구 국가산업단지 개발사업’ 탄력

    대전도시공사, ‘탑립ㆍ전민지구 국가산업단지 개발사업’ 탄력

     

    국토교통부 산업입지정책심의회 원안 의결로 사업 박차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추진 중인 탑립ㆍ전민지구(대덕연구개발특구 3단계) 국가산업단지 개발사업의 속도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공사는 특구개발계획을 과기부와 협의 후 국토부에 상정했고, 국토부의 2024년 제3차 산업입지정책심의회 심의에서 원안 의결되어 신속한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

    향후 특구개발계획 승인기관인 과기부 특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올 하반기까지 관련 행정절차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주요 행정절차가 원활히 진행되어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며, 조속한 산업단지 조성으로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탑립·전민지구 국가산업단지는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연구기능과 우수한 정주환경이 강점으로, 단지 조성 후 인공지능(AI), 드론, 빅데이터 등 첨단산업 관련 기업을 유치해 대전이 과학경제 도시 허브로 자리매김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 No.226 View 37 Date. 2024-07-16 10:07:01.0 대전도시공사, 집중호우 피해 긴급 복구 앞장

    대전도시공사, 집중호우 피해 긴급 복구 앞장

     

    정림동 피해 가정 복구 작업, 용촌동 장비·물품 등 지원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의 긴급 복구 활동에 나섰다.

    공사 직원들은 이번 호우로 침수된 정림동 천변 가정을 찾아 유입된 토사를 치워내고 가재도구를 정리하는 등 복구 작업에 매진했으며, 공사에서 운영 중인 매립장 살수차를 지원해 집안을 덮은 토사를 제거했다.

    또 다른 피해 지역인 용촌동 현장에는 복구 작업을 위해 인근 공사 현장의 굴삭기, 살수차 등을 지원해 배수로 정비와 도로의 토사를 청소했으며, 현장 봉사자들을 위한 간식 제공과 이재민 대피시설에 선풍기 등의 물품을 신속하게 지원했다.

    공사 정국영 사장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은 시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신속한 복구를 위해 공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 No.225 View 26 Date. 2024-07-16 10:00:36.0 대전도시공사 직원 헌혈봉사로 대한적십자사 포장증 받아

    대전도시공사 직원 헌혈봉사로 대한적십자사 포장증 받아

     

    대전도시공사 감사실 이은중 차장이 헌혈봉사 30회 참여로 대한적십자사 포장증을 수여 받았다.

  • No.224 View 17 Date. 2024-07-16 09:59:24.0 대전도시공사, 현충원 태극기 수거 봉사활동

    대전도시공사, 현충원 태극기 수거 봉사활동 

     

    지난 10일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 직원 20여 명이 국립대전현충원 708, 308 묘역에서 태극기 수거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No.223 View 17 Date. 2024-07-16 09:55:14.0 대전도시공사,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상반기 법무교육 실시

    대전도시공사,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상반기 법무교육 실시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는 8일 법무법인 베스트로 채경준 변호사를 초청해 계약체결 기본원칙과 계약서 작성 요령 등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이날 교육에는 임직원 70여명이 참석했으며, 업무 중 발생 가능한 법적 분쟁 예방과 업무역량 강화, 청렴한 계약업무 수행을 통한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매년 법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No.222 View 36 Date. 2024-07-11 13:29:56.0 대전도시공사,‘우리 병원에 대전오월드가 왔어요’

    대전도시공사,‘우리 병원에 대전오월드가 왔어요’

     

    지역 공공어린이재활병원 후원 행사로 사회 공헌 프로젝트 수행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에서 운영하는 오월드가 9일 ‘대전세종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서 후원 행사를 가졌다.

    행사는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어린이와 가족,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오월드 캐릭터인 다정이·다감이의 캐릭터 인형 댄스공연과 퀴즈 이벤트 등의 행사를 진행 후 캐릭터 인형들이 병실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기념품을 나눠주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 정국영 사장은 “이번 행사로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제공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전도시공사는 향후에도 다양한 지역 내 복지 후원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No.221 View 41 Date. 2024-07-10 13:18:25.0 대전도시공사, AI기반 수소충전소 차량 대기현황 안내 서비스 실시

    대전도시공사, AI기반 수소충전소 차량 대기현황 안내 서비스 실시

     

    업무혁신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AI(인공지능) 기술 도입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지난 1일부터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수소충전소 차량 대기현황 안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사 홈페이지에서 학하·신대·낭월 수소충전소 내 충전 대기 중인 차량현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반응형 웹으로 구축되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AI 기술을 활용해 CCTV 영상의 승용차(넥쏘), 수소버스, 수소트레일러를 인식하여 종류별 차량대수를 카운팅하는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CCTV영상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송출하여 한 눈에 쉽게 차량 대기현황과 트레일러 교체유무를 확인 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를 위한 정확한 정보를 안내한다.

    공사 담당자는 “디지털플랫폼 시대를 선도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실시간 수소충전소 대기현황 서비스 주소 : https://www.dcco.kr/web/contents/view.do?mId=278

  • 담당부서 : 홍보비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