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서비스현장
대전도시공사는 고객만족과 새로운 가치창조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건전한 계약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시각에서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하며, 고객의 편에 서서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투명한 거래질서 확립을 통해 상호 신뢰를 구축하고, 고객과 상호 대등한 지위에서 경쟁의 원칙에 따라 처리하며,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공존 및 공동의 발전을 지향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투명하게 숨김없이 공개하고, 입찰 및 계약과 관계된 모든 업무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며, 고객의 민원사항에 의혹없이 명쾌하게 해결하겠습니다.
우리의 선언을 실천하기 위해 계약서비스 실천강령을 제정·운영하며,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시민의 기업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계약서비스 실천강령
청렴계약
- 자격을 갖춘 모든 고객에게 계약상 평등한 참여의 기회를 부여한다.
- 고객과의 거래는 상호 대등한 지위에서 성실한 자세로 임한다.
- 사무실이나 공개된 장소 이외의 사적인 만남은 하지 아니한다.
- 계약상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사전 협의 없이 비용을 전가하거나 금품ㆍ편의ㆍ향응수수 등 부당한 이득을 받지 않는다.
투명성ㆍ공정성
- 나라장터 계약서비스를 적극 활용, 투명한 전자계약을 기본으로 공정한 계약문화를 정착시킨다.
- 제출서류 및 서식은 간소화하고 인터넷이나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고객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계약담당직원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고객만족
- 모든 계약업무 수행시 지방계약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관행 확립을 위하여 최대한 노력한다.
- 계약관련 기준 등 제반자료나 입찰 및 낙찰정보, 계약진행사항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는 공정한 절차에 의하여 숨김없이 공개한다.
고객존중
- 고객존중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만족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한다.
- 진실하고 친절하게 고객을 응대하며, 고객의 요구에는 신속ㆍ정확하게 답변한다.
- 비윤리적, 불법적 행위를 근절하고, 업무처리 과정에서 취득한 고객의 정보는 누설하거나 타용도로 이용하지 아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