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o 홍보

당신 곁에 언제나 대전도시공사가 함께 합니다.

공사소식

사업분야, 사업, 공고일, 사업담당부서, 사업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의 게시글 내용표입니다.
대전도시공사, 여름휴가철 맞아 “청렴ON, 부패OFF” 캠페인 전개
부서명홍보비서팀 작성일2025-07-16

대전도시공사, 여름휴가철 맞아 “청렴ON, 부패OFF” 캠페인 전개

 

공직 청렴은 휴가도 쉬지 않는다! 협력업체와 함께하는 투명한 여름 나기

 

대전도시공사(사장 정국영)가 여름휴가철을 맞아 부패 취약시기인 7~8월 동안 “청렴 ON, 부패 OFF, 여름에도 켜두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전 임직원과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청렴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 골프접대, 향응·금품 수수 등의 부당이익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조직 내외 청렴 분위기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7월 중순부터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실천 중심’이다. 공사는 전 직원 및 협력업체 대표에게 CEO 명의의 청렴 서한문을 발송하고, 신고제도를 안내함으로써 일방적인 교육을 넘어, 청렴 행동 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청렴서한문에는 청탁금지법과 관련 제재 내용 등을 명시해 부패 예방 가이드를 사전에 공유함으로써 공정거래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상시 감찰 활동을 강화하고, 청렴서한문을 홈페이지에 팝업으로 게시하는 등 외부 홍보도 병행하며, 캠페인 관련 언론보도를 통해 외부 감시 기능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대전도시공사 정국영 사장은 “청렴은 특정 시점이 아닌 상시 가동되어야 할 공직자의 기본 덕목”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협력업체와의 청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실천 중심의 청렴문화를 더욱 내재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도시공사는 CEO 청렴특강,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골프·향응·금품 수수 관련 모의신고훈련 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며, 공사 내부에서는 Clean Bridge 청렴 소통채널을 중심으로 ▲청렴 마스터즈(9인), ▲청렴 멘토단(11인), ▲청렴 루키(10인) 등 실무조직이 협업해 청렴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천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 담당부서 : 홍보비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