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당신 곁에 언제나 대전도시공사가 함께 합니다.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전광역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전광역시 전역에서 발생되는 생활 · 음식물 폐기물을 수집·운반하여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하루 920톤(생활 506톤/음식물 414톤)의 폐기물을 문전수거 및 거점수거방식으로 적시에 수집·운반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원활한 수거체계 확립으로 시민생활 편의 증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업추진방향

각 구 일원에서 배출되는 생활폐기물을 적시 수집·운반하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원활한 수거체계 확립으로 시민생활 편의 증진

청소차량 운행준수사항

1일 약100대가 교통 혼잡시간대를 피해 04시부터 작업을 시작하여 출근시 생활 불편이 없도록 하였습니다.
주행속도를 시속70km 이내로 제한하고 모든 청소차량에 운행기록계를 장착하여 과속, 난폭운전에 따른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폐기물 수거 후 모든차량은 자동세차설비를 통해 완전 세차하여 항상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폐기물 날림과 오수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압축식 청소차량으로 전면교체완료하여 장비 현대화를 통한 수거체계 개선으로 쓰레기수거 운반으로 인한 시민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청소차량 도색으로 이미지 개선

음식물류폐기물 수거차량

음식물수거차의 모티브는 청소차와 의미를 같이하나 차량에 적용되는 것을 고려하여 형태를 단순화하였다.
컬러는 대전지역을 상징하는 Green Color로 선정하였다. Deep Green은 쾌적한 삶의 터전을 Light Green은 풍요로운 대전 Yellow은 대전시민의 꿈과 이상을, 차량의 정면까지 이어지는 White는 깨끗한 환경을 나타낸다. 특히 Yellow Color는 주목도를 높여주는 색상으로 운행시 시민과 운전자의 안전을 높일 수 있는 역할을 한다. 후면의 Yellow Color는 넓은 면적을 활용하여 기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하였다.

생활폐기물 수거차량

생활차량의 모티브는 역동적으로 뻗어가는 대전시 발전의 이미지를 나타내며, 대전지역을 상징하는 Green Color로 선정하였다.
Deep Green은 쾌적한 삶의 터전을 Light Green은 풍요로운 대전 Yellow는 대전시민의 꿈과 이상을, 차량의 정면까지 이어지는 White는 깨끗한 환경을 나타낸다. 특히 Yellow Color는 주목도를 높여주는 색상으로 운행시 시민과 운전자의 안전을 높일 수 있는 역할을 한다.

폐기물 적시처리 창구 및 폐기물 수집 · 운반 · 매립 · 소각 관련 부정 · 비리행위 신고센터

  • 생활 · 음식물 폐기물 수집/운반
    환경사업소 (042)250-0600
  • 폐기물 매립관련
    환경자원사업소 (042)930-5201~7
  • 폐기물 소각관련
    환경에너지사업소 (042)930-80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