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co 홍보

당신 곁에 언제나 대전도시공사가 함께 합니다.

공사소식

사업분야, 사업, 공고일, 사업담당부서, 사업담당자, 연락처, 첨부파일의 게시글 내용표입니다.
대전도시공사 갑천4BL 임대리츠 출자안, 시의회 '가결'
부서명홍보비서팀 작성일2026-02-04

대전도시공사 갑천4BL 임대리츠 출자안, 시의회 '가결'


저출생·지방소멸 대응 위해 전 세대 청년·신혼부부 우선 공급
2026년 5월 착공, 2028년 10월 준공 목표로 속도감 있게 추진

갑천4BL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 사업과 관련한 임대리츠 출자 동의안이 시의회 문턱을 넘으면서 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
대전도시공사는(사장 정국영)는 29일 열린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제292회 임시회에서 갑천4BL 임대리츠 출자 동의안이 원안 가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출자안 가결은 대전도시공사가 갑천4BL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의 임대주택 적기 공급을 위해 임대리츠에 출자하는 내용으로, 청년·신혼부부 주거 안정을 통해 저출생·지방소멸 문제에 대응하는 주거정책이 본격 실행 단계에 진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갑천4BL에는 총 951세대 규모의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이 조성될 예정이며, 앞서 공사는 국토교통부와 협의를 통하여 전국 최초 ‘지역제안형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을 도입하고, 우선협상 대상자인 계룡건설산업(주)컨소시엄과의 협의를 통해 전체 951세대를 청년·신혼부부에게 우선공급하기로 확정한 바 있다.   갑천4BL 임대주택은 갑천과 호수공원, 초등학교 등이 인접한 지역에 위치해 정주여건이 우수하며, 청년·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사업 일정은 2026년 5월 착공해 2028년 10월 준공 예정으로, 2028년 중 청년·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입주자 모집 공고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전도시공사 정국영 사장은 “대전시의회 통과로 사업 추진의 제도적 기반이 마련된 만큼, 청년ㆍ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위해 갑천4BL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 담당부서 : 홍보비서팀